기타 정보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신청방법 정리

OmeGa2 2022. 9. 2. 21:08

뱅크 샐러드 앱은 사용자에게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받아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뱅크 샐러드 유전자 검사 신청 홈페이지

https://go.banksalad.com/bridge/health/promotion/dtc?is_retargeting=true&shortlink=e36e70e3&c=HEALTH_210915_dtc_genetic_referral&pid=BS_official&deep_link_value=banksalad://webview?title=%20&screen-name=health_dtc_genetic_testing_application_bridge&url=https://go.banksalad.com/bridge/health/promotion/dtc%3Ffrom%3Dapp-push&token-required=true&aos-need-custom-tab=false&ios-present-config=present&top-bar-visible=true&af_sub4=bridge-health-promotion-dtc&af_channel=Social&af_force_deeplink=true 

 

https://go.banksalad.com/bridge/health/promotion/dtc?af_channel=Social&af_force_deeplink=true&af_sub4=bridge-health-promotion-dtc&aos-need-custom-tab=false&c=HEALTH_210915_dtc_genetic_referral&deep_link_value=banksalad%3A%2F%2Fwebview%3Ftitle%3D+&ios-present-config=present&is_retargeting=true&pid=BS_official&screen-name=health_dtc_genetic_testing_application_bridge&shortlink=e36e70e3&token-required=true&top-bar-visible=true&url=https%3A%2F%2Fgo.banksalad.com%2Fbridge%2Fhealth%2Fpromotion%2Fdtc%3Ffrom%3Dapp-push

 

go.banksalad.com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기 전에

뱅크 샐러드는 앱 사용자에 한해서 한 번 검사하는데 10 ~ 30만 원 정도의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가는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유전자 검사를 핀테크 어플인 뱅크 샐러드에서 자체적으로 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유전자 검사 자체는 유전체 분석 전문기관 마크로젠에서 검사를 진행해주며 검사 결과 역시 개인이 받지만 마크로젠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뱅크샐러드는 유전자 검사를 왜 무료로 해줄까?

막상 무료라고 하지만 섣불리 받으려고 하기에는 불안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뱅크 샐러드는 왜 유전자 검사를 무료로 해주는 걸까요

 

 

뱅크 샐러드에서는 건강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전검사를 회원들에게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유전정보는 몸 관리에 필요한 정보지만 비싸고 번거롭기 때문에 개인이 검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에게 간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뱅크 샐러드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본인 신용정보 관리업을 인가받은 업체입니다. 또한 유전자 검사를 해주는 마크로젠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받은 업체입니다. 업체 입장으로서는 보여줄 수 있는 것을 다 보여준 셈입니다.

 

 

혹여 유전자가 클론 복제에 사용된다는 등 근거 없는 루머들이 나오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기업이 무료로 여러 혜택을 준다는 것은 광고의 목적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료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사용자들을 늘리는 목적이 더 크다는 생각입니다. 상황에서는 정 불안하다면 안 하면 됩니다. 아무도 해야 한다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왜 하는 걸까?

유전자는 유전 정보의 기본 단위입니다. 유전 정보는 부모에게서 자식이 물려받는 특징을 만들어냅니다. 모든 생물체는 세포라는 작은 단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세포의 중앙에는 핵이 있으며, 그 안에 염색체가 들어있습니다. 이 염색체가 바로 유전의 비밀을 담고 있습니다. 

 

※ 유전자 검사는

유전자 검사는 세포의 염색체에 들어있는 유전자에 대한 검사로써 보통은 유전질환이나 종양의 진단, 염색체 이상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시행합니다.

 

 

 

 

 

 

뱅크샐러드_유전자검사
뱅크샐러드_유전자검사

 

뱅크 샐러드 유전자 검사 신청 방법

유전자 검사를 신청하려면 먼저 뱅크 샐러드에 가입해야 합니다. 뱅크샐러드 앱을 설치하여 간단한 본인인증과 지문등록 및 비밀번호를 등록한 뒤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뱅크샐러드 앱은

뱅크 샐러드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해주는 핀테크 앱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과 카드, 증권사 등 금융상품들을 한 곳으로 모아 지출내역과 가계부 등 자산관리를 주로 하며 추가로 건강의 키워드를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1. 뱅크 샐러드 앱 가입 후 신청하기

뱅크 샐러드에 가입하였다면 자신이 불러오고 싶은 은행과 카드사,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선택 후 시작하면 자동으로 사용 중인 금융상품들이 연동되어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후 하단 메뉴의 제일 오른쪽 전체 → 혜택에서 유전자 검사받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_신청
모바일 신청방법

 

유전자 검사 신청은 매일 오전 10시에 할 수 있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10시가 되자마자 빠르게 신청해야 합니다. 사실 기다리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신청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경쟁이 30:1 정도 된다고 합니다.)

 

 

 

2. 유전자 검사 신청에 성공하면

쟁쟁한 경쟁을 뚫고 유전자 검사 신청에 성공한다면 하루이틀 뒤 유전자검사 박스가 도착합니다. 유전자검사 키트 사용방법은 아래 뱅크 샐러드 유튜브에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절차대로 검사를 끝낸다면 다시 뱅크 샐러드 측에서 수거해가며 그로부터 2주 뒤 결과가 나옵니다.

 

 

유전자 검사는 타액을 이용해 진행되며 한 명당 한 번의 검사 기회만 제공됩니다. 만일 타액이 부족하거나 DNA 양이 기준치에 부합하지 못한다면 추가 1회까지는 검사 기회가 제공됩니다. 하지만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이유로 검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 제공되지 않습니다. (배송 주소 오입력 및 키트 분실, 파손 등)

 

https://www.youtube.com/watch?v=lRr7OWIC4AE 

 

 

 

유전자 검사 결과로 알 수 있는 내용들

뱅크 샐러드에서 주관하는 유전자 검사는 원형탈모, 피부염증, 중성지방 농도,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등 62가지 항목을 검사한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관심도가 높은 것은 역시 탈모와 비만입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탈모와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인자가 얼마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같은 후천적인 요인이 아닌 세포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특정 질병의 발병 위험이 높으면 경각심을 가지고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